본문 바로가기
써 보고서

올해는 모노폴리 K부동산으로 아들과 놀아주자. 보드게임 세대교체

by 키레네00 2021. 2. 4.
728x90
반응형

 

작년 한해동안 시각떼우기로 제격이었던 부루마블이 이제 너덜너덜해질 때쯤 새로운 보드게임이 필요해 보여서 구매했다.

 

드디어 도착. 모노폴리 클래식 그리고 K부동산 셋트

 

뚜둔!!!

 

모노폴리 클래식만 보면 그냥 부루마블 비슷한 국내 대상으로 한 보드게임같은 느낌일뿐이지만, K부동산을 접하는 순간 손이 근질근질해진다. 막 사야될것같은 느낌이 막 든다.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 현실을 그대로 반영했댄다.ㅋㅋㅋㅋ

 

모노폴리 클래식 박스 위에 K-부동산 박스가 붙어있어서 궁금증이 생기는 모습이다. 이런 구성인줄 알고 구매한건 아니었다. K부동산 버젼이란건가 아리까리하면서 구매를 했는데

 

판매처에 가면 클래식 버젼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데 해즈브로라는 회사에서 만든거같고, 여러 에디션이 있다고 한다. 부루마블과 양대산맥인건가??

 

 

증정품이라고 써있네, K-부동산이라는 추가 셋트가 붙어 있는 모습이다. 모노폴리 클래식과 다른 별도의 시리즈인가 싶었는데 클래식+K부동산 셋트임. 

 

모노폴리 본 박스를 열어보자 

 

 

오호. 이런 모습이군. 콧수염 영감님이 반갑게 맞아준다. 건물주 영감님인가?? 이 게임이 굉장히 역사가 오래되었다고 하는데 이름도 있다고 한다. 리치 엉클 패니백스(돈주머니 아저씨?) 가 본명이고 모노폴리맨이 별명이라고 한다. JP모건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알려져 있다. 

 

728x90

 

 

게임판.

기본적인 구성은 부루마블과 비슷해 보인다. 그런데 부루마블처럼 반으로 접는 형태가 아니라 요건 한번 더 접게 되어 있다. 

 

여렇게 한번 접고, 한번 더 접어서 1/4로 만드는 게임판. 그래서 아이들이 만질때 저 중간 부분이 금방 찢어질거같아서 테이프로 좀 발라줬는데 버틸런지 모르겠다. 

 

 

디자인이 뭔가 신박하진 않고 약간 올드하긴 하다. 조금 개선이 필요해보이긴 하다. 출발지에서 수원부터 해서 시작인데 위치가 그다지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배치된 것 같진 않다. 그냥 랜덤인듯. 

 

중간중간에 소득세, 사치세 이런 구간이 보인다.ㅋㅋㅋㅋㅋ 작년 영끌 모아 부동산에 올인했던 세태와 급격히 늘어난 자산가치로 인해 종부세 부담이 논란이 되엇던게 생각난다. 감옥은 왜 있는거??ㅋㅋㅋ

 

자본주의 현실을 풍자하고 있다는 평도 있다는데..

 

대한민국 부동산 현실을 반영했다는 것은 이건가?? 하지만 K부동산 셋트는 꺼내보지도 않았다. 

 

카드들. 아직 까보지는 않았는데, 주택과 호텔 이런게 나온다. 화폐단위는 좀 다르군. 모노폴리 달러라고 부르는 모양인데 정확히 뭐라고 호칭해야되나???1달러?

화폐는 좀 귀엽게 생겼다. 단위를 뭐라고 읽어야 될런지 모르겠네. 숫자가 작아서. 

그리고 건물과 말들. 건물들 상태가 아주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백만장자가 되고 독점읅 통해 상대방을 파산시키는게 게임의 목적이다. 살짝 교육적이지는 않을거같은 느낌이 든다. 검색해보니 대표적인 우정파괴 게임이랜다. ㅋㅋㅋㅋ

 

저 설명판 밑에는 뭐가 있나 하고 들춰보니 아무것도 없다. 속았군. 

 

모노폴리  K부동산을 볼까?

대한민국 현실 그대로 반영!!

놀면서 배우는 부동산 상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성품은 단촐한데 K모노레일 카드가 한장 있고, 아파트 건물 유닛이 있고 설명서가 들어 있다. 

 

역시 대한민국은 아파트지. 

 

 

권리증 카드. 기존 모노폴리 클래식에 들어있는 권리증 카드 대신에 아파트가 반영된 새 카드로 게임을 하는 것으로 이해된다. 

 

 

그러니까 모노폴리 클래식에 아파트 유닛을 추가해서 대한민국 지명에 아파트 중심으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게 K부동산이다. 

 

다시 말하면 K부동산 단독으로구매가 안되고 플레이도 불가능하다. 클래식 부품과 구성품들이 있는 상태에서 K부동산 구성품을 추가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이걸 물건을 받고 나서 이해함. 

 

언빡싱은 여기까지 하고, 아직 게임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게임설명서를 잘 읽어보도록 하자. 너덜너덜해지기 전에 사진으로 찍어서 박제해두려고 한다. 

 

부루마플처럼 서너시간 앉아있어야 되는 게임일듯한데 허리 아작나는 소리가 들려온다. 당장 내일부터 아들과 게임을 플레이 해야되는데...ㅡ.ㅡ

 

하는 방법은 다음글에

[써 보고서] - 모노폴리 K부동산 하는 법. 설명서 이해하기

 

모노폴리 K부동산 하는 법. 설명서 이해하기

지난 글에서 언빡씽을 해봤다. 뭔가 ...올드한 디자인이지만 한편으로는 부동산 자본주의의 씁쓸한 현실을 어린 초딩 아들과 게임으로 놀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조금 비교육적인거같기도 하고

kirene-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